달력

9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거울반사(Mirror reflection) 효과 적용


카메라를 이용한 거울 반사 효과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 Hierarchy에서 카메라하나를 생성합니다.



거울 반사를 적용시킬 스크립트 하나 생성후 아래와 같은 코드를 작성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omMirror : MonoBehaviour {


    private Camera CameraMirro;


    void Awake()

    {

        // 카메라컨포넌트를 조작하기위해 GetComponent를 이용하여 불러옵니다.

        CameraMirro = GetComponent<Camera>();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public void OnPreCull()

    {

        CameraMirro.ResetProjectionMatrix();

        CameraMirro.projectionMatrix = CameraMirro.projectionMatrix * Matrix4x4.Scale(new Vector3(-1, 1, 1));

    }


    public void OnPreRender()

    {

        GL.invertCulling = true;

    }


    public void OnPostRender()

    {

        GL.invertCulling = false;

    }

}


그다음 유니티에서 해당 스크립트를 적용해주면 끝!


미적용


적용완료


Posted by JakeG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