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카메라를 이용한 거울반사(Mirror reflection) 효과 적용
거울반사(Mirror reflection) 효과 적용
카메라를 이용한 거울 반사 효과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 Hierarchy에서 카메라하나를 생성합니다.
거울 반사를 적용시킬 스크립트 하나 생성후 아래와 같은 코드를 작성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omMirror : MonoBehaviour { private Camera CameraMirro; void Awake() { // 카메라컨포넌트를 조작하기위해 GetComponent를 이용하여 불러옵니다. CameraMirro = GetComponent<Camera>();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public void OnPreCull() { CameraMirro.ResetProjectionMatrix(); CameraMirro.projectionMatrix = CameraMirro.projectionMatrix * Matrix4x4.Scale(new Vector3(-1, 1, 1)); } public void OnPreRender() { GL.invertCulling = true; } public void OnPostRender() { GL.invertCulling = false; } } |
그다음 유니티에서 해당 스크립트를 적용해주면 끝!
미적용
적용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