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유니티(unity) 게임오브젝트(GameObject)와 컴포넌트(Component) 관계 및 사용법

JakeGD 2017. 12. 7. 03:23

게임오브젝트(GameObject)와 컴포넌트(Component) 관계 및 사용법




  • 관계
    • GameObject는 컨테이너 이며 사람, 차량 또는 물건등을 구성하는 다양한 조각들을 저장할수 있는 빈 상자이며 객체를 구성하는 다양한 조각들은 Components(컴포넌트)라고 합니다.
    • 사용할 오브젝트 종류에 따라 다양한 조각을 조합한 컴포넌트를 GameObject에 추가합니다.
    • 즉 GameObject는 커다란 큰 냄비이며 Components(컴포넌트)는 요리법을 구성하는 각종 재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게임오브젝트(GameObject)
    • 다양한 컴포넌트들이 모인 것을 GameObject라고 함
    • GameObject에는 기본적으로 Transform 컴포넌트가 존재하며 GameObject가 어느 위치에 존재하는지 얼만큼 회전을 하고 있는지, 크기의 사이즈는 얼만큼인지 결정이 됩니다.
    •  GameObject 생성방법 
메뉴 항목 -> GameObject->Create Empty

생성 화면
빈 게임 오브젝트에서도 트랜스폼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 컴포넌트(Component)
    • 모든 GameObject란 집합체의 기능적인 조각들
    • 컴포넌트(Component) 추가 방법
컴포넌트는 Inspector 항목에서 Add Component를 클릭 원하는 컴포넌트 찾아 클릭하거나 검색 칸에서 검색하여 추가.

 컴포넌트 브라우저